- 태그매니저의 이벤트를 설계하는 큰 두가지 방법
Break-Down 설계
- 소규모의 서비스에 적합, 고객이 가능한 모든 액션에 이벤트를 발생
OKR = 프로젝트의 주요 목적
Objective Key Result
KPI = OKR이 잘 달성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숫자로 표현 가능한 지표
Key Perfomance Indicator/Index
Sub KPI = KPI까지 닿기 전까지 이루어지는 모든 액션
예시 : 상품 검색, 장바구니 담기 클릭, 장바구니 페이지 전환율, 댓글 읽기 전환율, 고객 이탈율
목적 중심 분석 (이벤트 텍소노미)
- 큰 규모의 서비스에 적합, 주요 지표를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한 이벤트 설계에 집중
구분 | 내가 궁금한 것 | 궁금한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고객의 행위가 필요합니까? |
---|---|---|
1 | 사람들이 어떤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지? | 월별명세서, 이용한도,즉시 결제 등 각각의 주요 서비스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. |
2 | 사람들이 어떤 내용을 기대하고 사이트에 방문하지? | 사이트 검색란에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을 해야합니다. |
3 | 사람들이 어떤 프로모션에 많이 반응하지? | 사이트 메인페이지 프로모션 영역에서, 프로모션 배너들을 클릭해야 합니다. |
4 |
사용자 정의 이벤트를 자바스크립트로 직접 구축하기
- 사용자 정의 변수 만들기
- 맞춤 자바스크립트
- 작성내용 예시
function () {
document.getElementsByClassName("author")[0].innerText;
} - 이벤트 태그의 매개변수로 추가
버튼 클릭된 대상 innerText 반환
맞춤 자바스크립트 변수 생성
function(){
retrun {{Click Element}}.innerText;
}
'Growth Hacking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그로스 해킹에 대한 개념적, 실무적 이해 (0) | 2024.01.23 |
---|---|
GA4 전환율, 세션, 참여, 유입 채널 그룹, 기본 세팅 (0) | 2024.01.23 |
Lean Start Up 테스트 방법과 혁신 회계 (2) | 2024.01.22 |
그로스 해킹이란 무엇인가? (0) | 2024.01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