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론
오늘은 인터랙티브 웹 개발 공부의 일환으로 LG카운트다운 인터랙션 클론코딩에 도전해보았다. 이 프로젝트는 사용자의 시각적 경험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복잡한 애니메이션과 인터랙티브 요소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. 특히 카운트다운이 끝나갈 때 나타나는 독특한 애니메이션 효과는 기술적으로 매우 흥미로운 부분이었다.
본론
- 첫 번째 강의: 불꽃놀이 - 파티클과 폭죽의 기본 원리
- 두 번째 강의: 불꽃놀이 - 원 모양으로 랜덤 파티클 만들기
첫 번째 강의: LG카운트다운 인터랙션 소개
이번 챕터의 첫 번째 강의에서는 강의의 목차와 최종 결과물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. 이론이나 실습은 없었지만, 프로젝트의 전체적인 흐름과 예상 결과물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. 카운트다운이 0에 도달할 때 나타나는 원형의 테두리 애니메이션과 점들이 퍼져 사라지는 효과를 미리 보니, 기대감이 커졌다.
두 번째 강의: 기본 설정과 인터랙션 구현
두 번째 강의에서는 이전에 배운 캔버스 설정과 보일러 플레이트 코드를 복습하는 시간이었다. 캔버스의 크기와 화질을 설정하고, 프레임을 관리하는 방법, 그리고 초기값과 업데이트 값을 관리하는 클래스의 구조화에 집중했다. 이러한 기본적인 설정은 인터랙션을 구현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기반이 되므로, 새로운 내용은 아니었지만 기초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.
결론
LG카운트다운 인터랙션 클론코딩을 시작하면서, 단순히 시각적으로 멋진 결과물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, 그 과정에서 필요한 기술적인 이해와 세심한 구현이 중요함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. 첫 번째 강의를 통해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설정하고, 두 번째 강의에서는 기본적인 캔버스 설정과 인터랙션 구현을 위한 준비 과정을 복습함으로써, 앞으로의 학습에 좋은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. 인터랙티브 웹 개발은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므로, 이러한 실습은 매우 가치 있는 경험이라 할 수 있다.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하였습니다.
https://bit.ly/48sS29N
'Interactive Web > Fast Campu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 17일차 미션 (2월 17일) : 인터랙티브 웹 강의 후기 (0) | 2024.02.17 |
---|---|
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 16일차 미션 (2월 16일) : 인터랙티브 웹 강의 후기 (0) | 2024.02.16 |
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 14일차 미션 (2월 14일) : 인터랙티브 웹 강의 후기 (0) | 2024.02.14 |
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 13일차 미션 (2월 13일) : 인터랙티브 웹 강의 후기 (0) | 2024.02.13 |
패스트캠퍼스 환급챌린지 12일차 미션 (2월 12일) : 인터랙티브 웹 강의 후기 (0) | 2024.02.12 |